
1.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2021년 5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는 유품정리사라는 직업을 소재로 한 10부작 드라마 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한그루(탕준상)가 어느날 갑자기 교통사고로 아버지를 잃고 의붓 삼촌 조상구(이제훈)과 함께 기존에 아버지와 운영하던 유품정리업체 '무브 투 헤븐'을 운영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천재적인 기억력을 갖고 있는 한그루는 유품정리업체인 '무브 투 헤븐'을 운영하는 아버지 한정우(지진희)를 따라 유품정리사로 일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 한정우가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사망하면서 한그루는 혼자 남겨지게 됩니다. 그때, 한정우의 의붓 동생인 조상구가 출소하게 되고 한정우의 변호사로부터 자신에게 남긴 유산이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듣습니다...

1. 줄거리 소개 2021년 10월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은 주인공 윤지우(한소희)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아 복수하는 내용을 담은 8부작 액션 누아르 드라마입니다. 경찰은 수배 중인 윤지우의 아버지 윤동훈(윤경호)를 잡기 위해 윤지우의 집 앞에서 잠복하고 있고 아버지가 마약 밀매 조직의 일원이라는 사실이 학교에 알려지면서 윤지우는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다가 결국 자퇴합니다. 윤지우는 자신의 생일에도 나타나지 않는 아버지에게 원망을 쏟아내고 그의 말을 듣고 미안한 마음이 들었던 아버지는 위험을 무릅쓰고 집에 오는데 집 앞에서 누군가에게 살해당합니다. 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아버지의 죽음 앞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윤지우는 아버지를 죽인 살인범을 쫓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냉정한 현실 앞에서 고..

1. 드라마 줄거리 소개 2021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는 김보통 작가의 을 원작으로 하는 6부작 드라마로 탈영병을 잡는 대한민국 육군 군사경찰인 군무 이탈 체포조(D.P)를 소재로 삼고 있습니다. 는 첫 장면부터 이병 안준호(정해인)가 생활관에서 이유 없이 괴롭힘을 당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헌병대 수사과 탈영 담당관인 박범구(김성균) 중사와 면담하러 갔다가 우연한 기회로 그는 예리한 관찰력을 인정받아 탈영병을 잡는 D.P.조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상급자인 박성우(고경표)와 탈영병을 잡기 위해 첫 외출을 하지만 박성우를 따라 밤새 음주로 시간을 보내게 되고 그사이에 탈영병이 자살합니다. 예상치 못했던 것은 그 탈영병은 전날 밤 자신의 라이터를 빌려 갔던 사람이었고 그것을 알게 된 안준호는 ..